【논 평】 시사인천과 인천평화복지연대는 자기 모순적 행동을 중단해야한다 > 성명/논평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성명/논평

【논 평】 시사인천과 인천평화복지연대는 자기 모순적 행동을 중단해야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612회 작성일 19-02-18 14:31

본문

인천참언론시민연합
(www.icrealmedia.com)
2019년 02월 18일

【논 평】

- 시사인천과 평화복지연대는 자기 모순적 행동을 중단해야한다 -

인천대를 둘러싼 특혜·비리의혹이 갈수록 거세지고 있다.
조동성 총장과 인천대 교수들에 대한 의혹은 일부 사실로 드러났다.
교육부의 감사 자료가 발표됐고, 연수경찰서의 수사결과도 공개됐다.
하지만 조 총장이 맞대응에 나서면서 사태가 꼬이고 있다.
인천대 문제는 이제 시민들이 직접 나서 해결해야 할 현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인천평화복지연대(인천 평복)는 지난 14일 보도 자료를 내고 “인천대가 시민의 대학에서 비리대학으로 실추됐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조 총장은 인천시민들에게 공개 사과하고 사퇴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인천 평복과 가족과 같은 시사인천(인천투데이)도 누구 보다 앞장서 이를 보도하고 있다.

여기까지는 매우 바람직하고 칭찬받을 만한 일이다.
문제는 인천 평복과 시사인천의 ‘자기 모순적’ 태도에 있다.
인천참언론시민연합이 거듭 지적한 바와 같이, 시사인천 대표는 범죄를 저지른 자다.
그 것도 나라 돈을 빼돌린 죄로 징역형을 선고받았고, 집행유예 기간이 끝나지도 않았다.

하지만 시사인천 박길상 대표는 단 한 번도 시민들에게 사과한 적이 없다.
사퇴할 생각도 당연히 없다.
오히려 진보 단체인 인천 평복은 ‘보란 듯’ 박 씨를 공동대표로 선출했다.
다른 시민단체가 이를 지적하면, 명예훼손으로 고소를 한다.
그러면서도 태연하게 공개 사과와 사퇴를 들먹이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인천대 비리 의혹을 제기하고 있으니, 당사자들이 쉽사리 승복할 리가 없다. 

인천 평복의 주장대로, 인천대가 내부적폐를 청산하지 않는다면 ‘비리대학’으로 전락할 가능성이 크다.
그런데 이런 논리와 위험성은 시사인천과 평복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이들도 내부 적폐를 청산하지 않는 한, 비리조직으로 전락할 가능성이 있는 것이다.

송도신도시에서 총선을 준비하는 정의당 이정미 대표의 이름도 오르내린다.
정의당이 평복, 시사인천과 특수 관계인데다, 인천대 캠퍼스가 송도신도시에 있기 때문이다.
이들이 정치적 의도로 인천대 문제에 매달리는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것이다.
강주수 평복 상임 대표가 ‘인천대 학원민주화 기념사업회’의 공동 대표를 맡은 것도 의심을 키우는데 한 몫을 하고 있다.

시민들을 업신여기고 독자의 신뢰를 잃은 언론은 더 이상 존재할 가치가 없다.
일부에서는, 시사인천의 보도가 인천대 사태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희석시키는 것 아니냐’는 우려마저 제기한다.
이런 점에서라도 시사인천은 지금 당장 국고를 횡령해 징역형을 선고받고 집행유예 기간 중인 대표를 교체해야 한다.
인천에서 일어나는 온갖 일에 관여하는 평복도 공동대표를 바꿔야 한다.

‘내 눈의 들보를 모른 채 하면서, 다른 이의 티끌에만 손가락질을 하는 것’은 언론과 시민단체의 올바른 태도가 아니다.
인천시민들의 매서운 눈초리가 자신들의 일거수일투족을 지켜보고 있다는 점을 결코 잊어서는 안 될 것이다.

==>시사인천(인천투데이)
인천대 조동성 총장 사퇴 목소리 거세
http://www.incheon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113214

2018년 02월 18일
인천참언론시민연합

*이 성명은 인천참언론시민연합 홈페이지(www.icrealmedia.com)와 모바일을 통해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언론사 부당행위를 신고하세요! 회원가입

인천참언론시민연합


주소: 인천광역시 남동구 구월로 121 전화: 032-228-5580 팩스:032-228-5581 E-Mail: arong95@naver.com

Copyright © www.icrealmedia.com All rights reserved.